안녕하세요 호기심 많은 딸기 입니다.
오늘은 제 47회 영양사 국가고시 시험에서 합격이 되어 후기를 작성하러 왔습니다~~٩(๑˃̵ᴗ˂̵)و
우선 저의 상태는 2020년도에 졸업을 했으며, 영양사 관련 직장을 다니지도 않았고 학교 다닐때 공부도 잘하지 않았고 영양사 국시공부가 인생의 첫 공부였어요...
저는 졸업 할 당시에 진로를 영양사쪽으로 갈 생각도 없었습니다. (졸업 후 관련 직장을 다니지도 않았구요.)
그래도 영양사 관련 학과를 졸업하여 얻은 영양사 국가고시 시험 자격이 있으니 한시라도 빠르게 봐야하지 않겠냐! 라는 생각과 유치원 영양사로 근무 하고싶다는 생각도 있어 영양사 국시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완전 노베이스로 시작 하였으며 이제 제가 실천한 공부법? 공부를 어떻게 했는지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사람들이랑 같은 점이 있을거고 다른 점이 있겠죠)
1. 공부는 4~5월쯤 시작 하였고, 인강듣기 + 문운당책 개념정리 하기, 복습하기
- 저는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신지원 에듀 영양사 개념 인강만 결제하여 문운당 책과 함께 인강을 듣고 책에 개념을 정리 했어요.
(개념정리는 인강에서 교수님이 알려주신거 다 적고 밑줄 그어야 할것 형광펜으로 긋고 했습니다.
이후에 다하고나서 오늘 했던거 다시 보고 했습니다.)
2. 문운당 책에서 1권, 2권, 3권, 4권이 있는데 1권에서 한단원이 끝날때 마다 문운당 문제집에서 그 단원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3. 그렇게 문운당 1회독을 한후에 열림 영양사 모의고사에서 요점정리를 한번 1회독 하며, 모의고사 문제를 풀었습니다.
* 참고사항: TCA회로 등등 대사과정은 외우고 시작했어요.
그리고 틀린문제는 왜 이게 답이 맞는지 답이 아닌것은 왜 아닌지 개념을 찾아서 다 적었어요.
-이때 점수는 당연히 과락도 못넘기는 경우도 있었고 전체 과목의 60프로는 당연히 못넘겼어요~
그렇지만 비슷한 문제가 계속 나오고 또 나오고 틀린문제의 개념 적은거 계속 적어가면서 겹치는 개념도 있다보니 머리에 조금씩 들어오기 시작 했어요!
(왜 모의고사로 바로 넘어갔냐면 문운당이 너무 질려서 열림 영양사 요점정리 1회독 후 모의고사를 풀어버렸어요...)
4. 열림 영양사 모의고사 다 끝난후 2023년 광문각 모의고사를 구입하여 풀었습니다.
(광문각 풀때도 식품학 빼고 과락 넘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식품학이 16개 맞을때가 많았고 전체 점수의 60프로는 한번 넘어보고 이후엔 못해본걸로 기억나요.)
5. 광문각 다풀고 나서는 국시원에 있는 국시 문제지 풀고 고치고 했어요.
6. 이제 마지막으로 시험보기 하루전날!
저는 식품학이 약해서 열림 영양사 요점정리 에서 식품학 단원을 거의 외웠어요..(외워야할 부분만!)
7. 시험당일!
시험장에 가면 이런거 주는데 저거를 풀어봐도 좋고 요점정리를 가져가셔야 해요!!!!!꼭!!!!
(여기에서 나온문제랑 비슷한 문제가 출제 되기도 했었던걸로 기억해요!)
10. 시험이 끝난후 저는 가채점 해봤어요!
근데 합격이어서 마음놓고 기달렸어요~
11. 1월 4일 합격 문자 😆
이문자 오고나서 진짜 합격이니까 뿌뜻했어요!!
내가 진짜 열심히 공부 했구나 하면서 시험 끝나고 다 버렸네요ㅋㅋ
요점정리한거랑 싹다 버렸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분들도 열심히 공부 하셔서
꼭 영양사 합격 하세용~~
2024년에는 위생사랑 식품산업기사 합격이
이번년도 목표인데 합격하면 글 적으러 오겠습니다!
(참고 사항: 사람마다 맞는 공부법이 있고 자신에게 안맞는 공부법이 있으니 이사람은 이런식으로 했구나 하고 알아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제가 한 공부법으로 꼭 합격할수 있다는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